?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옥주현과 김호영의 고소 사건으로 뮤지컬계가 술렁이고 있는 가운데 선배들이 규탄의 목소리를 냈다.

1세대 뮤지컬 배우라 할 수 있는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측은 22일 “최근 일어난 뮤지컬계의 고소 사건에 대해, 뮤지컬을 사랑하고 종사하는 배우, 스태프, 제작사 등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는 뮤지컬 1세대의 배우들로서 더욱 비탄의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러한 상황을 저희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뮤지컬의 핵심은 무대 위에서 펼치는 배우 간의 앙상블이기 때문에 동료 배우를 사랑하고, 존중해야 하며, 좋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라며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할 뿐 캐스팅 등 제작사 고유 권한을 침범하면 안 됩니다. 스태프는 배우들의 소리를 듣되, 몇몇 배우의 편의를 위해 작품이 흘러가지 않는 중심을 잡아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제작사는 함께 일하는 스태프와 배우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키려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하며 지킬 수 없는 약속을 남발해서는 안 됩니다. 공연 환경이 몇몇 특정인 뿐 아니라, 참여하는 모든 스태프 배우에게 공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참여하는 모두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하기 위해 가장 선봉에 서서 노력해야 합니다”라고 힘줘 말했다.

최근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캐스팅을 두고 옥주현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뉘앙스의 글을 김호영이 올렸고 옥주현이 이에 명예훼손 소송으로 대응하자 선배들이 나선 모양새다. 이 글을 정선아, 김소현, 신영숙, 이상현 등 후배 배우들이 나란히 게재했고 여러 스태프들과 관계자들이 좋아요를 눌렀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옥주현을 둘러싼 사이버 불링(인터넷 상에서의 집단 괴롭힘)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이번 사태로 뮤지컬계가 편가르기 됐다는 씁쓸함이다. 다른 한편에서는 정도를 지키자는 선배들의 외침에 맞게 옥주현이 소송을 취하해야 한다는 의견도 들린다.

배우 박칼린, 남경주가 공연 일부를 시연하고 있다. 

 


다음은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이 남긴 호소문이다.

모든 뮤지컬인들께 드리는 호소의 말씀

최근 일어난 뮤지컬계의 고소 사건에 대해, 뮤지컬을 사랑하고 종사하는 배우, 스태프, 제작사 등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는 뮤지컬 1세대의 배우들로서 더욱 비탄의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큰 재앙 속에서도 우리는 공연 예술의 명맥이 끊기지 않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 유지해왔고 이제 더 큰 빛을 발해야 할 시기이기에, 이러한 상황을 저희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었습니다.

한 뮤지컬이 관객분들과 온전히 만날 수 있기까지 우리는 수많은 과정을 함께 만들어 가게 됩니다. 그 안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 모두는 각자 자기 위치와 업무에서 지켜야 할 정도가 있습니다.

1.     배우는 모든 크리에이티브팀의 컨셉을 무대 위에서 제대로 펼쳐내기 위해서 오로지 자신의 역량을 갈고닦아야 합니다. 뮤지컬의 핵심은 무대 위에서 펼치는 배우 간의 앙상블이기 때문에 동료 배우를 사랑하고, 존중해야 하며, 좋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배우는 작품에 대한 관객들의 찬사를 대표로 받는 사람들이므로 무대 뒤 스태프들을 존중해야 합니다.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할 뿐 캐스팅 등 제작사 고유 권한을 침범하면 안 됩니다.

2.     스태프는 각자 자신의 파트에서 배우가 공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연습 진행은 물론 무대 운영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배우들의 소리를 듣되, 몇몇 배우의 편의를 위해 작품이 흘러가지 않는 중심을 잡아야 합니다. 또한 모든 배우들을 평등하게 대하고, 공연이 시작되면 무대 위에 홀로 선 배우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3.     제작사는 함께 일하는 스태프와 배우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키려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하며 지킬 수 없는 약속을 남발해서는 안 됩니다. 공연 환경이 몇몇 특정인 뿐 아니라, 참여하는 모든 스태프 배우에게 공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참여하는 모두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하기 위해 가장 선봉에 서서 노력해야 합니다.    

지금의 이 사태는 이 정도가 깨졌기 때문에 생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태에 이르기까지 방관해 온 우리 선배들의 책임을 통감합니다.

우리 선배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수십 년간 이어온 뮤지컬 무대를 온전히 지키기 위해 더 이상 지켜만 보지 않겠습니다. 뮤지컬을 행하는 모든 과정 안에서 불공정함과 불이익이 있다면 그것을 직시하고 올바로 바뀔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뮤지컬의 정도를 위해 모든 뮤지컬인들이 동참해 주시길 소망합니다. 우리 스스로 자정노력이 있을 때만이 우리는 좋은 무대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랑스럽고 멋진 무대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OSEN]


  1. 수지, 제대로 일냈다…미성년자 육체적 관계→사기 결혼 마저 공감 이끈 열연
    수지, '안나'로 인생 캐릭터 경신…연기 호평 잇달아 '악녀' 안나(유미)를 응원하게 되는 이유 '안나' 스틸컷./사진제공=쿠팡플레이 미성년자 신분으로 교사와 비밀 연애를 즐기고 이름과 학력 등을 위조해 취직은 물론 결혼까지 성공한 '악녀'지만, 상처받고 ...
    등록일: 2022.06.27     분류: 연예
    Read More
  2.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적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금쪽상담소')
    "모든 게 내 탓 같다" 박규리가 오은영 박사에게 고민을 털어놨다. 24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걸그룹 카라의 리더 박규리의 고민이 공개됐다. 이날 박규리는 '멘컬케어룸'에 도착해 "카라의 박규리다. 오랜만이다"라며 인사했다. 스튜디...
    등록일: 2022.06.25     분류: 연예
    Read More
  3. 이유리 "드라마 때문에 다이어트, 밥 한 달 만에 처음 먹어" 깜짝 ('백반기행')
    '백반기행' 이유리가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끊었다고 밝혔다. 24일 방송된 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배우 이유리, 정상훈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오는 25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마녀는 살아있다'에서 부부로 출연하는 두 사람. 정상훈은 이유리...
    등록일: 2022.06.25     분류: 연예
    Read More
  4. 김구라, 재혼한 아내와 별거 중? “옛날에 했던 별거와는 달라” 해명 (‘구라철’)
    김구라가 재혼한 아내와 별거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어이없어했다. 24일 김구라의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는 ‘Amazing! 메이저에선 꿈도 못 꿀 상상초월 개꿀잼 마이너리그 썰’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김구라는 전 야구선수 봉중근, 윤석...
    등록일: 2022.06.25     분류: 연예
    Read More
  5. 조세호, 천하의 유재석도 분노하게 한 '꼴값'…"우리 좀 생각해줄래"
    ▲ 조세호(왼쪽)와 유재석이 보낸 문자. 방송인 유재석이 조세호의 이른바 '꼴값'에 폭발했다. 조세호는 24일 자신의 SNS에 "항상 저를 많이 생각해주시는 우리 재석이형"이라며 유재석이 보낸 문자를 공개했다. 유재석은 조세호에게 "호세야, 시간 좀 있어? 너...
    등록일: 2022.06.25     분류: 연예
    Read More
  6. '김부선 딸' 이미소, 母 인연 끊고 개명→예능 복귀..생활고 힘들었나
    배우이자 김부선의 딸로 알려진 이미소가 이름을 바꾸고 국내 예능에 출연한다. 이미소는 최근 '이루안'으로 이름을 개명한 뒤, 채널A 새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 '입주쟁탈전: 펜트하우스'(이하 '펜트하우스')에 참여했다. '펜트하우스'는 다양한 연령, 성별, ...
    등록일: 2022.06.24     분류: 연예
    Read More
  7. '춤신춤왕' 임영웅 엠카 '무지개' 네이버TV 1위
    가수 임영웅의 남다른 댄스 실력과 상큼한 매력이 눈길을 사로잡은 '엠카운트다운'의 '무지개' 무대가 네이버TV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지난 2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방송 후 네이버TV에 공개된 임영웅의 '무지개' 무대 영상은 24일 오전 8시 기준 네...
    등록일: 2022.06.24     분류: 연예
    Read More
  8. 유퉁, 3년만에 만난 33살 연하 전처의 재혼 + 출산 소식에 충격(특종세상)
    유퉁이 3년 만에 33살 연하의 전부인과 재회했다. 6월 23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8번 결혼하고 이혼한 유퉁의 근황이 공개됐다. 유퉁과 33살 나이 차를 극복하고 결혼했던 8번째 아내는 이혼 후 딸 미미를 데리고 자신의 나라로 돌아갔다. 사업이 어려워...
    등록일: 2022.06.24     분류: 연예
    Read More
  9. ♥현아와 파리 떠난 던, 매니큐어 바른 손으로 흡연 중 포착
    가수 현아의 남자친구 던이 프랑스 파리에서 근황을 전했다. 던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엔 파리의 화창한 날씨를 배경으로 테라스에 나와 있는 던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그는 맨살에 재킷만 걸친 채 복근과 문신을 노출, 자유...
    등록일: 2022.06.24     분류: 연예
    Read More
  10. "정도 지켜라" 뮤지컬 선배들 규탄.."옥주현 사이버불링" vs "김호영 고소취하?"
    옥주현과 김호영의 고소 사건으로 뮤지컬계가 술렁이고 있는 가운데 선배들이 규탄의 목소리를 냈다. 1세대 뮤지컬 배우라 할 수 있는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측은 22일 “최근 일어난 뮤지컬계의 고소 사건에 대해, 뮤지컬을 사랑하고 종사하는 배우, 스태프,...
    등록일: 2022.06.23     분류: 연예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1 Next
/ 141